파이프 담배 입문 가이드 - 청소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파이프 담배 입문 가이드 - 청소

파이프/파이프 입문 가이드

by simba_note 2020. 2. 7. 20:34

본문

728x90
반응형

파이프를 다 태우고 나면 청소는

귀찮음을 떠나서 필수입니다 !!!

ps) 저는 청소를 완벽히 하고 나면 왠지 모를 희열감을 느끼곤 합니다.

 

파이프 청소나 관리상태에 따라

나중에 그 파이프를 피웠을 때 연초의 맛이 바뀝니다

저 또한 입문 당시 1~2달이 지난 후

A , B , C 각기 다른연초를 넣어도 시큼하고 이상한 맛만 나더군요..

젠장...드디어 바꿀때가 된건가 하였지만..아니었습니다

청소를 항상 대충해오던 터라

연도도 찌든 때로 막혀있었고

스템도 아주 그냥 구정물이 나오더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청소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1. 태운 직후 , 파이프 내부의 열이 식을 때 까지 기다립니다

기다리는 동안 lip을 통해 shank 까지 클리너를 넣어놓고 기다립니다

2. 열이 식는대 보통 15~20분 정도 걸립니다

- 그냥 빼면되지 그까이꺼 왜기다려야 되냐!!!

= 아니되옵니다.

대부분 스템이 에보나이트며, 나무 재질이다보니

나무가 열을 받으면 , 수축과 팽창을 하는대

열이 식지않았을경우 분리를 하면 다시는 넣지 못하 실 수있습니다

3. 물청소? 절대 금지입니다

오로지 클리너패싱만 허용합니다

lip을 통해 shank 까지 클리너를 넣었다 뺏다는 반복하시면

구정물이 묻어나옵니다

이를 한~두번만 닦지 말고 묶은 때가 안나올때 까지 닦아주시면 좋습니다

4. 한달에 한번 정도

클리너에 알코올 을 묻혀서 닦아주시는 것도 좋은 청소 방법입니다

자주하시는것은 비추입니다

5. 그날 태운 파이프는 2~3일 말려주셔야합니다

태우고 난뒤 파이프는 보울 내부에 습이 남아 있기 때문에

악취가 나기 마련이지만

오랜시간 통풍이 잘되는곳에 말려주시면

악취가 나지 않습니다

 

 

 

 

 

 

 

 

뭐라는거야~~~~~~

난 다 귀찮아 청소 안할거야~

어떻게든 되겠지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제 주변 지인을 예로 들자면

1. 파이프를 태운다

2. 클리너로 쥬스만 닦은후

3. 서랍으로 넣어버리는 

지인이 있습니다

네 이렇게 사용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다만

찌든 때와 악취로 인해 파이프 연도가

생각만 해도 끔찍합니다

 

 

 

 

 

연도가 막혀 버리는 불상사가 발생합니다

뭐..본인 자유니...

그래도 !!!

청소는 필수입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